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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Nov

육적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

작성자: blue IP ADRESS: *.82.183.218 조회 수: 12067

129.jpg  

육적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         김윤구         2010-07-20 14:56 
 
 
구원은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이는 실로 천사들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 아니요 오직 아브라함의 자손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저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심이 마땅하도다 이는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어
백성의 죄를 구속하려 하심이라" (히 2:14-17) 하신 말씀대로 이루어집니다.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께서 마귀는 오직 혈육에만 있게 하셨으므로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할례로 말미암아 육적 몸을 벗은 아브라함의 자손에게는 마귀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이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 라고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때가 오래므로 혈육에 함께 속하신 아들이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저희를 세상에 보내었고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저희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요 17:18-22) 라고 기도 드리신 것입니다.

기도 드리신바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하신 말씀대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은 자들이 전하는 말씀 또한 모두 아버지의 말씀입니다.
기록된바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요 12:49)

하신 증거와  또한 ".... 너희의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 (요 14:24) 하신 증거와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 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가지 능력과 및 자기 뜻을 따라 성령의 나눠 주신 것으로써
저희와 함께 증거하셨느니라" (히 2:3-4) 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 예수의 보내심을 받은 사도 바울의 육신의 얼굴은 우리가 보지 못하였으나 동일하신 하나님의 말씀 곧
처음에 아들로 말씀하셨던 그 말씀으로 사도 바울로 또한 우리에게 말씀하신 그 말씀으로 그리스도의 할례가 이루어져
육적 몸을 벗고 신령한 몸 곧 그리스도의 몸을 입게 하시는 것입니다.

기록된바 "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어떻게 힘쓰는 것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이는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원만한 이해의 모든 부요에 이르러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공교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의 규모와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의 굳은 것을 기쁘게 봄이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골 2:1-11)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또한 할례에 대하여 "대저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라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신령에 있고 의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롬 2:28-29)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의롭다 하심을 얻고 그리스도의 할례로 육적 몸을 벗고 거룩함에 이르러

하나님의 자녀로 온전케 되는 것입니다.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눅 22:7) 하신 기록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로는 유월절을 이루셨고
그리스도의 할례로는 무교절을 이루셨습니다.

묵은 누룩 곧 육적 몸을 벗어 버리는 무교절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적 예배입니다.
기록된바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롬 12:1) 하신 증거와 같고
또한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고전 5:7) 하신 기록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할례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은 신의 성품에 참예하여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벧전 1:16) 하신 증거의 말씀이 이루어져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할례는 곧 옛 사람의 양피를 벰으로 육적 몸의 생육을 제해 버리는 하나님의 언약의 표징입니다.

기록된바

"아브람의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세워 너로 심히 번성케 하리라 하시니 아브람이 엎드린대 하나님이 또 그에게 일러 가라사대
내가 너와 내 언약을 세우니 너는 열국의 아비가 될지라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로 열국의 아비가 되게 함이니라
내가 너로 심히 번성케 하리니 나라들이 네게로 좇아 일어나며 열왕이 네게로 좇아 나리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와 네 대대 후손의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내가 너와 네 후손에게 너의 우거하는 이 땅 곧 가나안 일경으로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그런즉 너는 내 언약을 지키고 네 후손도 대대로 지키라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 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

대대로 남자는 집에서 난 자나 혹 너희 자손이 아니요 이방 사람에게서 돈으로 산 자를 무론하고 난 지 팔 일 만에 할례를 받을 것이라
너희 집에서 난 자든지 너희 돈으로 산 자든지 할례를 받아야 하리니 이에 내 언약이 너희 살에 있어 영원한 언약이 되려니와
할례를 받지 아니한 남자 곧 그 양피를 베지 아니한 자는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니 그가 내 언약을 배반하였음이니라" (창 17:1-14)

하신 언약이 바로 아브람의 욕된 생식은 끝이 나고 아브라함의 영광스런 생식이 시작되는 이면적 그리스도의 할례입니다.

팔 일 만에 양피를 베어 버리는 할례는 이 세상의 날, 곧 칠 일에 속한 육적 몸 곧 음란을 버리는 거룩한 그리스도의 할례입니다.
이러하므로 성경에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취할 줄을 알고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과 같이 색욕을 좇지 말고 이 일에 분수를 넘어서 형제를 해하지 말라 이는 우리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고

증거한 것과 같이 이 모든 일에 주께서 신원하여 주심이니라" (살전 4:3-6) 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를 하나님께서는 먼저 선지자로 "여호와께 연합한 이방인은 여호와께서 나를 그 백성 중에서 반드시 갈라내시리라 말하지 말며
고자도 나는 마른 나무라 말하지 말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나의 안식일을 지키며 나를 기뻐하는 일을 선택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잡는 고자들에게는 내가 내 집에서, 내 성안에서 자녀보다 나은 기념물과 이름을 주며 영영한 이름을 주어

끊치지 않게 할 것이며" (사 56:3-5) 라고 증거 하셨고,

또 다시 아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연고 외에 아내를 내어버리고 다른 데 장가드는 자는 간음함이니라
제자들이 가로되 만일 사람이 아내에게 이같이 할진대 장가 들지 않는 것이 좋삽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사람마다

이 말을 받지 못하고 오직 타고난 자라야 할지니라 어미의 태로부터 된 고자도 있고 사람이 만든 고자도 있고 천국을 위하여

스스로 된 고자도 있도다 이 말을 받을 만한 자는 받을지어다" (마 19:9-12) 라고 증거하셨으며,

또한 다른 복음서에는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세상의 자녀들은 장가도 가고 시집도 가되 저 세상과 및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함을 얻기에 합당히 여김을 입은 자들은 장가가고 시집가는 일이 없으며 저희는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 (눅 20:34-36)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계 14:1-5)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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